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여행국가 중 하나인 일본!
그러나 일본을 처음 여행하는 여행객이라면 일본의 많은 도시 중 어디를 목적지로 해야할지 고민에 빠지기 쉽기 때문에 대표적인 일본의 6대 도시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일본의 6대 도시
: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교토
- 1편 : 도쿄, 오사카, 나고야
- 2편 : 후쿠오카, 삿포로, 교토
1. 도쿄
도쿄는 일본의 수도이자 인구 최대도시이며, 세계적으로도 뉴욕, 런던과 함께 세계 3대 도시로 꼽힐 만큼 고도화된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세계지리 교과서에서 배우는 것처럼 세계에서 다국적 대기업의 본사가 가장 많은 도시로 일본의 발전된 도시의 모습을 체감하고 싶은 여행객분들에게 최적의 목적지입니다!
물론 도쿄라고 해서 모두 으리으리한 대도시의 모습을 한 것은 아니고, 위성도시와 근교 전원 지역이 혼재되어 있어 일본의 전통이 깃들어 있는 근교의 모습도 함께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토구, 다이토구, 미나토구, 신주쿠구 등이 유명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도쿄 여행을 결정하셨다면,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2. 오사카
오사카는 일본 제2의 도시로 도쿄와 함께 한국인에게 잘 알려진 관광지일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도쿄와 함께 일본에서 재일교포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일본 최대급의 코리아타운이 위치한 구도 있어 이를 방문해보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2022년 드라마로도 제작된 베스트셀러 소설 파친코의 배경도 오사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유명 격투기 선수 추성훈 씨의 본가도 오사카에 있다는 사실은요?! 이런저런 이유로 방송에도 많이 노출되고 인천에서 1시간 반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여 매년 가장 많은 한국인이 방문하는 일본 여행지라고 합니다. 때문에 중심 번화가 길거리를 걷다보면 한국어가 더 많이 들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한편으로는 더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첫 해외여행 혹은 첫 일본 여행이 겁난다는 여행객분들은 오사카로 입문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사카를 기점으로 근처 교토, 고베 등을 당일치기로 지방 투어를 계획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오사카 여행을 결정하셨다면,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나고야
나고야는 3대 대도시로 꼽히기도 하지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만큼 일본에서 관광지로 많이 발달한 지역은 아니며, 오히려 이러한 이유로 다른 일본 관광지에 비해 한국인이 많이 없는 편이라 일본 주거지역의 '진짜 일본'을 느끼고 싶다는 여행러들의 관심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또 비교적 최근에는 한국인이 늘었다는 소문도 있기는 하네요^^;)
또한, 유명하진 않더라도 찾아보면 몽키파크, 메이지무라(민속촌) 등 테마파크도 있고 도요타박물관, 레고랜드 등 관광하기 좋은 장소들도 꽤 있습니다. 돌아다니는 여행보다 느긋하게 힐링여행을 원하시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 나고야 여행을 결정하셨다면,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게시물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이어서 일본의 또다른 여행지인 '후쿠오카, 삿포로, 교토'를 간략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